괴산한마당

괴산 홍보단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괴산군 소식

이차영 군수 취임

  • 괴산홍보단
  • 2018-07-03 11:41:00
  • hit76
  • 49.168.99.144
▣ 이차영 괴산군수 취임식 전격 취소, 재난대비 집중키로...
- 2일 예정 군수 취임식 취소, 군민 안전 최우선 고려 재난대비 행정력 집중

충북 괴산군은 북상 중인 제7호 태풍 ‘쁘라삐룬’으로 인해 2일 오후 2시 괴산문화체육센터에서 열기로 했던 제44대 이차영 괴산군수 취임식을 전격 취소하고 직원조회로 취임식을 대체하기로 했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1일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괴산군재난상황실에서 태풍대책회의를 긴급 소집하고, 북상하는 태풍에 대해 군민들의 피해가 없도록 사전에 철저히 대비할 것을 지시했다.

또한 이 군수는 2일 예정된 취임식은 주민들이 참여하는 취임식이 아닌 직원조회 형식으로 진행하고 전 직원은 재난대책에 행정력을 집중해 것을 주문했다.

이는 장마전선과 제7호 태풍 ‘쁘라삐룬’이 북상함에 따라 군민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결정된 것이다.

괴산군은 지난해 7월 16일 사상 유례없는 집중호우로 막대한 피해를 입고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바 있어, 이번에는 북상하는 장마전선과 태풍으로 인한 군민들의 피해가 발생치 않도록 재난대책에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장마전선과 태풍 북상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취임식을 취소하게 됐다”며, “취임식 참석을 기대한 군민들께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미래성장 기반을 강화해 괴산군을 사람이 찾아오는 젊은 도시로 만들고, 4만여 군민 모두를 하나로 결집시켜 ‘모두가 행복한 희망 괴산’ 실현을 목표로 군정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차영 군수는 ‘모두가 행복한 희망 괴산’을 군정목표로 △지속발전 미래기반 구축 △도약하는 순정농업 추진 △명품힐링 문화관광 구현 △품격있는 맞춤복지 실현 △함께하는 참여군정 구현 등을 5대 군정방침으로 정해 민선 7기 괴산의 새로운 도약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 괴산군 행정과 행정팀 830-3123)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