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 김 터

괴산 홍보단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맛집투어

맛집 미락 추어탕

  • 충북괴산홍보단
  • 2018-06-08 10:36:00
  • hit98
맛있는 집 39- 미락추어탕

 

노화방지에 좋은 추어탕 요리
 
 
 
 



사람이 나이가 들면 세포의 노화 현상이 오는데, 세포의 위축, 수분의 감소, 색소 과립의 축척 침착, 칼슘 침착 등이 일어나 윤기가 없어지게 마련이다. 
그 예방이나 치료를 위해선 식품으로 콘드로이친 황산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이 콘드로이친 황산은 미끈미끈한 미꾸라지의 점액물인 뮤신의 구성분이다. 
미꾸라지의 성분은 양질의 단백질이 주성분이며, 다른 동물성 식품에서는 보기 드문 비타민 A를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서 피부를 튼튼하게 보호하고, 세균의 저항력을 높여 주며 호흡기도의 점막을 튼튼하게 해준다. 
또 칼슘도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현대인에게 가장 필요한 무기질(미네랄)으므로 미꾸라지는 장수식품이라 할 수 있다.
그 외 소량의 지방..철분, 회분, 인분, 비타민 B2, D 등이고 지방은 고급 불포화지방산으로 고혈압, 동맥경화, 비만증 환자에게 좋다.
예부터 선조들의 원기와 숙취 해소를 비롯하여 정력 유지 등을 위한 강장 식품으로 애용되어온 미꾸라지는 콘드로이친이라는 점액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인체의 혈관과 장기를 깨끗이 해주어 노화방지 효과를 지닌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의학적으로 보면 미꾸라지는 성미가 감평(甘平; 단맛에 뜨겁지도 차지도 않은 보통의 성질)하며 기운을 나게하며,주독(술독)을 해독하는 작용이 있고, 갈증을 없애며, 위를 따뜻하게 하는 작용이 있다.
이처럼 피부노화 방지에도 좋고 강장식품으로 이름난 미꾸라지를 재료로 요리를 하는 소문난 식당이 괴산에도 있다.
직행버스를 타고 괴산에 내리시면 바로 길건너에 미락추어탕이 눈에 들어온다.
시장한 허기를 달래기 위해 들어가 추어탕을 시키니 투박한 사기대접에 구수하게 보이는 추어탕이 앞에 놓인다. 
얼른 숫가락을 들어 국물 맛을 보니 역시 최고…시원한 국물에다 밥을 말아 한 숫가락 떠 깍두기 하나 척 언저 먹으면 알싸하면서 시원한 맛이 혀를 둘러 싸는데… 캬~ 거기다 쐬주한잔 먹으면 든든하다.
미꾸라지 튀김은 미꾸라지 한 마리에 깻잎을 싸서 튀긴 것으로 크기도 작지 않다.
젓가락을 잡기전 그냥 손으로 집어 입어 넣으니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게 녹아드는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낸다.

         (연영찬 기자의 제보)

 

게시글 공유 URL복사